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공공급식 소개

금천구 로고나주시 로고

금천구 운영자치구 소개 이미지: 금천구 어린이집 나주 견학 수박체험  사진

금천구는
어린이들이 먹는 급식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나주시와 손을 잡고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 11월 20일. 첫 배송을 시작으로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에 급식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천구는
나주시 농민들이 손주들이 먹는 식재료라는 생각으로 정성들여 키운 농산물을 공급받아 유통비용을 뺀 산지 가격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금천구 공공급식센터 운영을 맡고 있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는 자연보호와 환경개선에 대한 사명감으로 4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최대의 유기농업 생산자 조직입니다.

금천구와 나주시는 친환경 농산물의 공급을 점차 확대하고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당초 사업 취지에 맞도록 운영하여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의 표준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관련 (2017. 10. 31. 나주 견학)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에 대한 이해와 신뢰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어린이집 원장선생님 21명,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 4명, 관계 공무원 등 총 32명이 10.31. 나주시 바이오센터, 동신대학교 바이오센터, 농업인 가공활성화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빛가람점, 호남권 친환경 물류센터 등을 방문하였습니다.

당일로 다녀오기에 너무 먼 거리였지만 참여해주신 원장님들과 센터장님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도농상생 교류 산지탐방 나주 견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