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공공급식 소개

강동구 로고완주군 로고

강동구 운영자치구 소개 이미지

도농상생 공공급식을 첫 이용하는 강동구 보육기관 관계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중 공공급식의 첫 주자로 출발한 강동구에서, 공공급식 센터는 완주로컬푸드와 협력해 보육시설의 안전급식을 담당함으로써 먹거리를 통해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시장에 나가면 전 세계를 넘나드는 먹거리가 지천이고 화려한 광고로 포장한 식재료가 범람하고 있습니다만, 정작 우리 아이들에게 줄 먹거리가 어디서 어떻게 와서 식탁에 올라오는지에 대한 물음은 먹거리를 통한 이윤과 경쟁의 장막에 가려지고 맙니다.

공공급식은 이러한 시장의 논리를 걷어내고 물품의 가치를 정직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물품 직거래와 인적 교류를 통해 강동구 공공급식센터가 도시와 농촌, 강동구와 완주군이 서로의 삶을 나눌 수 있는 활발한 터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동구 공공급식센터는 서울시 강동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공급식 체계를 구축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강동구와 전북 완주군 간 협약을 통해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사업을 실현하고, 완주군 소재 ‘(재)온고을로컬푸드 공공학교급식 지원센터’와 협력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국단위 안전 먹거리 유통체계를 실현한 한살림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 공공급식센터 운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온고을로컬푸드 공공학교급식 지원센터 는 완주군에서 출연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학교를 포함한 공공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를 지역산 먹거리(로컬푸드) 중심으로 조달체계를 혁신함으로써 급식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주민의 보편적 먹거리 복지를 증진하며 나아가 지역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법인입니다.

한살림은 농민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 회원들이 협력해 생명의 먹거리를 나누면서 우리 농업과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생명운동단체이며 생활협동조합입니다.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급식먹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