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공공급식 소개

성북구 로고담양군 로고

성북구 운영자치구 소개 이미지: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성북구 공공급식센터는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과 함께 합니다.

성북구는 그동안 미래 세대에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친환경급식 체계 구축에 주력하였습니다.

먹거리 취약계층, 특히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여 현재는 제도적 정착단계에 있으며, ‘친환경 급식 선언’ 선포와 함께 성북구를 식품안전 도시로 선언하면서 선도적인 친환경급식 정책을 제시해왔습니다.

도농상생 공공급식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급식 체계 구축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기반으로, 보다 확장된 형태의 공공급식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공급식 시설에 공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도시와 농촌의 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환경오염, 자원고갈, 기후변화, 지속 불가능한 생산과 소비패턴 등 여러 요인으로 먹거리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도농상생 공공급식은 먹거리 취약계층 건강문제 해결, 기후변화 대응, 생물 다양성 보호, 식량 위기 대응 등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농상생 공공급식은 친환경 식재료의 안정적 생산에 따라 생명을 살리고 지구를 살리며 더 나아가서는 국가기반 산업인 농업을 살려 궁극적으로는 식량 주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성북구는 산지와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러한 도농상생 공공급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