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
방사능ㆍNon GMO, 친환경, 로컬푸드 등 공공급식 식재료 품질 조달기준을 올려, 급식생산부터 유통, 소비단계까지 3단계 안전성 검사를 꼼꼼하게 실시하고, 이를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식재료만 공급합니다.
직거래 공공조달체계 구축
자치구 공공급식센터 구축으로 로컬푸드 생산지와 직거래를 통해 건강하고 신선한 로컬푸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유통 거품은 줄이고 절감된 유통비용은 산지와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직거래 선순환 유통구조를 통해 산지와 소비자간 상생 사회기반을 마련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함께 나누기 위한
급식지원금 교부(자치구 지원)
일반 식재료보다 단가가 높은 친환경 식재료를 시설에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식재료와 일반 식재료의 차액을 지원합니다. 1일 1식 기준, 이용 비율에 따라 지원 하며, 월 급식비 중 60% 또는 70% 이용하는 경우 급식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월식재료 지출액의 60% 또는 70% 이상을 공공급식센터에서 구매 시 1식당 지원
공공급식시설 이용자
(종사자 제외)
어린이집(중식지원)
기타시설(예산범위 내에서 조식 및 석식 포함)
전월 식재료 지출분에 대하여
익월 지급 (후불)
수발주시스템을 통한
편리한 주문과 신속한 지원
웹 쇼핑몰 형태의 식재료 주문시스템을 통한 식재료 주문은 물론, 급식지원금 신청에서 각종 증명서 출력까지 수발주시스템에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 단위로 품목별 식재료 주문·구매
월 단위로 급식지원금 관리 및 신청
주문서, 검수일지 등 각종 증명서 출력
공공급식수발주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원스톱 진행
‘민관 협력 거버넌스
운영으로 상호신뢰 관계 구축
자치구 공공급식시설ㆍ생산자ㆍ자치구ㆍ서울시가 모두 참여하는 공공급식위원회를 운영하여, 가격결정, 품질기준, 산지모니터링단 등 모든 것을 함께 논의하고 결정합니다.
산지와의 유기적 파트너쉽 구축으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농촌체험과 다양한 먹거리 교육을 통해 유아기부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물론 생태 감수성을 증진시켜 먹거리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